참된 인연/심성보


세상을 살아가면서
만나야 할 사람이 있고
만나지 말아야 할 사람이 있다
그러나
삶이 어찌 다 구분하고 살아갈수 있겠는가
삶이 힘들수록
겉으로 만나는 형식적인 만남이 아닌
인연의 끈으로 단단하고 아름다운
정적인 만남이 있으면 좋겠다
마음을 다해 진실하고
마음을 서로 나누어서 가질 줄 알고
마음을 편히 기댈 수 있는 참된 인연을
만들고 살아가고 싶다

삶이란 각박하고 어두운 것이다
내 가슴의 아픔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소중한 남의 아픔도 알지 못한다
자신이 아파봐야만 진실로 남의 아픔도 슬퍼하고
안타까워 할 줄 알지
내가 격은 슬픔이 없다면
절대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지 못한다

그래서 인연이란
만남부터 소중하게 생각하고
깊은 가슴에다 곱게 담으려 노력해야 한다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 깊이를 알때 좋은인연이 되는 것이다
설령 서로 먼 거리에 떨어져 있다하여
끝났다고 하든가
어제는 내가 밑에 였는데
오늘은 내가 위에 있으니
저 사람은 이제 필요한 인연이 아니라 여기든가
내가 부유해졌으니 가난한 사람과는 이제
사귈 필요가 없다든가
이런 생각을 가졌다면 분명 잘 못 된것이다
현실에 너무 안주하여 미래를 볼줄 모르는
사람인것이다

사람들은 그렇다
분명 필요할 때는 좋은 인연이고
내가 필요하지 않을 때는
아무 의미도 없는 인연이다 여긴다
그러나 어찌 삶에서
다 그렇게  이용만하는 인연으로 살리요
만일 그런 일을 당하였다면
그 상대방은 정말 나쁘고
질이 안 좋은 사람이다 여기며
삶이 뭐 그렇지 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겨라
분명 언젠가는
그도 가슴깊이 후회를 느끼는 날이 있을 것이다

인연이란
풀잎하나도 내 곁에 있으면
나의 소중한 삶의 가치인 것처럼 다루어라
주위에 있는 모든 이의 소중함을 배우며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야 하는 것이다
인연이란 분명 내가 만들기 나름인것
너무 받으려고도 하지 말고
너무 또한 줘도 안 되겠지만
상대방에게 아끼고 배려하는
마음은 들게 해주어야 좋은 인연으로 엮어진다

좋은 인연이란
항상 보고 싶은 사람으로 사는 것
항상 그리운 사람으로 사는 것
잊을 만 하면 생각나서
연락하고 싶은 사람으로 사는 것
그렇다면
부모와 자식의 인연이 그럴 것이고
형제의 인연도 그럴 것이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인연도
지금 살고 있는 처자식과의 인연도 그럴 것이다
물론 오늘 나에게 웃어준 사람과의 인연도
한 순간 얼굴만 보고 스치는 인연도
다음에 또 만나면 좋은 감정으로 볼 수 있게
쉽게 여기지 말고 소중하게 생각하자
또한 친구와의 인연도
또한 인생의 모든 만남의 인연도
다 그렇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기회가 온다면 잠시 잊었던 얼굴을
생각하자 그리고 만나보라
삶의 인연,
학연의 인연,
고향의 인연,
나이가 들면 들수록
그립고 삶에 지쳐 사는 동안
너무 외롭게 인생을 달려오지 않았나
생각할 때이다
당신의 소중한 인연
지금이 가장 소중한 인연을 생각해보고
만날 때이다
인연이란 어떻게 생각하기에 따라서
귀중하고 하찮은 것인지
서로가 서로에게 구분 되어질지 모를 일이다.

 

 


 

 

 

cjs

 

 
Morning Rain / Omar

 

 


 

'◈ 삶 2'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을 부르는 주문  (0) 2011.03.22
눈부시게 아름다운 감동  (0) 2011.03.22
영혼이 맑은 아이처럼...   (0) 2011.03.22
7가지 행복  (0) 2011.03.21
미 소   (0) 2011.03.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