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나는 메일보내기 전체메일 2008년 모음글
 

인연은 받아들이고 집착은 놓아라

정성스럽게 살게 하소서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연극

연필같은 사람

마음과 삶에 인내라는 뿌리가 내리면

그래서 사람이란다

너는 네 세상 어디에 있는가

마음을 다스리는 명상의 글

중요한 것은 "나" 입니다

그러나 나는 그러지 않을 것입니다

매일 매일이라는 나의 밭에

한 우물을 파라

어려울 때 필요한 것은

삶이란 선물입니다

포기하면 안 되지

오해 / 법정스님

풀리지 않을 때에는 눈높이를 바꿔라

삶을 변화시키는 인생관

빈말부터 시작해 보자

후회 없는 노년을

사람이 산다는 것이

겸손은 生의 약이다

나의 일생이란 책

참다운 격려는 기적을 행한다

삶의 가파른 오르막 길

내가 먼저 해 보세요

99도와 1도의 차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친구를 얻는 세 가지 기술

마음의 즐거움

진실이 비유를 만나다

나에겐 청춘처럼 살아가는 이유가 있다

좋은 인연이 된다면

진정한 자기 모습

이 시월에는 다정한 말 한 마디라도

다큐영상ㅣHD해양 다큐멘터리 산호의 꿈

원하는 것을 낼수 있습니다

놓아 준다는 것

생각을 씨앗으로 묻으라

재치있는 인생 살기

나의 가장 약한 부분을 사랑하라

인품이란 일종의 습관이다

사랑은 언제나 당신에게 있습니다

입을 다무는 무게감

순한 마음으로 세상의 주인이 되세요

환단고기

바람이 그렇게 살다 가라 하네

노인을 공경하지 않는 젊은이의 노후

4대문명의 신비[4부] - 이집트의 신비

흔적이 남는 인생

나이 들어서야 늦게 깨닫게 되는 진실

행복을 만드는 언어

4대문명의 신비[2부]인더스 문명

인생여행의 4가지 필수품

자녀에게 줄 선물 7가지

4대문명의 신비 [1부]메소포타미아 문명

마음의 항아리 채우기

4대문명의 신비 - 황하 문명

완행열차를 타고 있는 것일 뿐

기회가 문을 두드리는 집이 되어라

마음의 즐거움

세상을 살아가는 가장 편안한 방법

시간이 멈춘 나라, 북한

아틀란티스 침몰

가시고기의 일생

바보의 서툰 유서 21

사랑은 비교하지 않습니다

두가지 색을 가진 사람들

넓게 더 아름답게 / 이해인

잊지 말아야 할 일

잃고 살 것인가? 얻고 살 것인가?

우리가 산다는 것은 장작불 같은 것

교황 집무실에 걸려있는 한편의 시

솔직해야 사람이 붙는다

분명한 것과 희미한 것

사랑"한다는 말과 "이해"한다는 말

때론 보여 주세요

진실은 변명을 친구로 하지 않는다

미숙한 사람 , 성숙한 사람

근심은 알고나면 허수아비다

지금 시작하고 지금 사랑하자

달팽이의 열정

말의 온도

부드러운 것은 언제나 강하다

내가 얼마나 사랑을 줄 수 있을까?

삶은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때 발전한다

짧은 삶에 긴 여운이 남도록 살자

가정을 살리는 4가지 '생명의 씨

이해는 아름다움의 시작입니다

살아있기 때문에

희망이 살아 있는 삶의 향기

용서하는 용기, 용서 받는 겸손

사랑 받으며 살아가는 지혜

비움으로 아름다운 사람들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만남입니다

삶을 바꿀 수 있는 힘, 바로 내 안에 있다

내가 웃으면 거울도 웃는다

인생은 흐르는 물과 같다

진실을 바탕으로 한 삶은 외롭지 않다
향기나는 메일보내기 전체메일 모음집 [1집]

가끔씩은 늙으신 어머니의 손을 잡으라

감사 하기만 했습니다

아름다운 5월의 기도

서로 사랑하는 마음

인생사

버려야 할 5가지 마음

내가 이런 사람이라면

변화하십시오, 그러나 변질은 되지 마십시오

이런 사람 하나 만나고 싶다

마음의 손잡이

세상의 모든 좋은 것이 당신의 것입니다

먼저 나의 마음을 풀어야지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따뜻하게 안아 주세요

날마다 좋은 날 / 법정스님

만남의 인연은 소중하게

마음속에 여백을

참으로 멋진 사람

마음과 인품은 곱게 늙어 가도록 노력합시다

좋은 인연 아름다운 삶

자기 옷을 입어야 편한 것

세월의 나이에 슬퍼하지 말자

넉넉하게 사는 길

나무 처럼 늙고 싶을때

이렇게 살아요

맑은 마음 나누기

기쁨을 같이 하고픈 사람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부드러운 것은 언제나 강하다

지혜가 담긴 人生의 도움말

초심을 잃지 않고 사는 지혜

만물의 영장이란

당신이 4일후에 죽는다면?

내가 행복하게 살아가는 이유

이 시월에는 다정한 말 한 마디라도

걱정을 버리는 6가지 방법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면

젊었을 때는 인생이 무척 긴 것으로 생각하나

행복을 만드는 사람이란

토끼는 살기위해 뛰었고

글과 음악으로 만난 소중한 인연

베푸는 것이 이기는 길

자신은 이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입니다

인생을 배우는 마음

인생을 아름답게 바꾸어 사는 법

참으로 두려운 게 시간입니다

언제나 좋은 인연으로 살고 싶다

사랑할때 지켜야할 13가지

호롱불 같은 사람

사람은 무엇으로 망하는가

다섯가지 독약과 묘약

아름다운 사랑

인생의 가시

나의 꿈들을 서랍속에서 꺼내어

삶과의 길고 긴 로맨스

선택은 당신의 것

살아간다는 것은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세요

인생수업

나는 소망함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