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버려진 어머니의 일기

 

 

미안하구나 아들아 그저 늙으면 죽어야 하는
것인데 모진 목숨 병든 몸으로 살아 네게 짐이
되는구나.

여기(요양원)사는 것으로도 나는 족하다. 그렇게
일직 네 애비만 여의지 않았더라도 땅 한평 남겨 줄
형편은 되었을 터인데...

못나고 못 배운 주변머리로 짐같은 간만 물려
주었구나.

내 한입 덜어 네 짐이 가벼울 수 있다면 어지러운
아파트 꼭대기에서 새처럼 갇혀 사느니 친구도
있고 흙도 잇는 여기가 그래도 나는 족하단다.

내 평생 네 행복 하나만을 바라고 살았거늘 말라
비틀어진 젖꼭지 파고 들던 손주 녀석 보고픈
것쯤이냐 마음 한번 삭혀 참고 말지

흑여 에미 혼자 버려 두었다고 고우디고운 마음
다치지 말거라. 네 녀석 착하디 착한 심사로 에미
걱정에 마음 다칠까 걱정이다.

삼시 세끼 잘 먹고 약도 잘 먹고 있으니 에미
걱정일랑은 아예말고 네몸 건사 잘하거라

살아 생전에 네가 가난 떨치고 살아 보는 것 한번만
볼 수 있다면 나는 지금 죽어도 여한은 없다.

행복하거라 아들아

네 곁에 남아서 짐이 되느니 너 하나 행복할수만
있다면 여기가 지옥이라도 나는 족하구나.

사랑한다. 아들아....!!!

 

 

 

 

 

 

'부모 가족 가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버지의 핸드폰 글귀  (0) 2015.03.07
잔소리와 간섭  (0) 2015.03.07
그리운 부모님  (0) 2015.02.26
아버지의 냄새  (0) 2015.02.26
보고 싶은 내 아들  (0) 2015.02.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