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나는 메일 보내기 2012년 전체메일 모음1.2
 

근심과 희망의 차이

내가 살아보니까

행복은 이해를 바라는 것이 아니다

아무리 닦아도 빛나지 않는

참 빛은 칠흑의 어둠 속에서 만나는 불빛입니다

겨울나무

생각의 힘

멀리 가는 길의 동반자

상한 마음을 극복하는 방법은

"지금"이라는 글자를 써보세요

나를 만들어준 것들

여러분은 무엇이 좋아지고 있나요.?

긍정적인 말을 습관적으로 하는 사람

혀가 아닌 마음으로 대하라

연애는 세포와 세포의 만남

인연

늙은 아버지와 아들

그리움 속에 사는 우리는

당신에게도 열렬한 팬이 있는가

남을 무시하지 마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기도

인생의 마디

누가 당신에게

행복한 원망

여운이 있는 좋은 사람

삶은 늘 해답이 뻔한데

우리는 무엇을 보는가

마음의 무게

아쉬움이 남는 자리

당신의 양심은 어떤 모양인가요

흔들릴 때마다 별을 바라보라

황혼의 멋진 삶

가장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나라

세잔의 노력

내생에 가장 아름다운 사랑

스스로 자기를 아프게 하지 말라

꾸미지 않아 아름다운 사람

사랑은 점수를 매기지 않는다

따뜻한 말은 공격하던 사람을 무장해제시킨다

사랑해라. 시간이 없다

공존을 위한 축제

세상에 치명적인 절망은 없다

만들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트임과 터짐

글보다 말이 어렵다

조금 부족할지라도

나는 그냥 나 자신이면 됩니다

늘 배우는 마음으로

인생의 길

지금 해야 할 일만 생각하기

열정은 사람을 유능하게 만든다

여행과 방황

삶은 곧 배우는 것이다

그때는 그때의 아름다움을 모른다

뚜렷한 목표가 있는 사람은

"옛집"이라는 국숫집

움직인다는 것은

인생은 되돌아오는 길이 없습니다

사랑의 찬가

좋은 말은 아침 이슬과도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삶

세 가지 의문

우리는 지금 누구를 만나고 있나요

5가지 인연 이야기

하늘을 볼 시간도 없이

배려는 타인의 마음을 열게 하는 열쇠다

친절 전염병

많이 참고 꾸준히 견뎌라

습관을 정복하면 운명이 달라진다

진정한 변화의 기적

행복한 부부의 길

인간관계에 감동을 주는 자

1%만 다르게 실행하자

진정으로 죽음을 준비하는 삶

행복을 가꾸어 가는 혀

인생은 미완성

당신을 만날 때면 비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해와 이해 그리고 사랑

내게 이런 삶을 살게 하소서

언어의 막강한 영향력

인생은 길고 가능성은 무한대다

귀감이 되는 좋은 글

자신의 결점을 인정하는 용기

살다 보면 알게 돼

나를 사랑하는 8가지 기술

온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방법

사 思에 숨겨진 지혜

자기변신을 위한 십계명

풍요로운 삶을 위한 7가지 지혜

썩지 않는 씨앗은 꽃을 피울 수 없다

고정 관념을 뛰어넘어라

모래알을 쌓아 산맥을 이루는 삶을 살아라

어느 무인도에서 일어난 일 - 전화위복

한 손으로 치는 박수

봄은 겨울을 거쳐야 꽃이고

용서

거짓보다 더 나쁜 진실

참 맑고 좋은 생각

아름답게 사랑하고 싶다
향기나는 메일 보내기

비교하지 않는 삶

말을 위한 시

일상 속의 힘은 '세 가지 선택'에 달려 있다

햇볕만큼 따뜻한 사람

아름다운 향기를 가진 사람

말을 위한 기도

내일은 사기꾼

인생은 잃은 것만큼 얻게 된다

이 세상을 여는 작은 창

삶에 아름다운 인연으로

욕심이 가득해질 때

인생

본보기가 되는 좋은 글

스승이란

나이는 먹는 게 아니라 거듭나는 거래요

삶의 단순함에 눈을 떠라

만남을 사랑으로 이어가려면

시간의 주인

행복한 삶은 자신이 만들어라

화가 나면

날마다 일어나는 기적들

삶이 아름답다는 것을

인정받는 기쁨

나만의 드라마를 만들어라

마음은 본래 아무것도 없는 것

20%만 남기고 모두 버려라

삶아 나는 너를 사랑한다

즐거움이 찾아오는 것입니다

세 가지 마음

법정 스님의 의자

희망을 노래하다

나도 어쩔 수 없는 중년인가

최고의 인연은 같으면서도 다른 사람

마음 비우고 나를 찾자

다섯 가지 사랑의 언어

누군가가 너무나 그리워질 때

여자란 꽃잎 같아서

원하는 일에 인생을 투자해라

참을 인(忍) 자의 비밀

우리 몸속에서 흐르는 사랑

향기로운 마음의 행복

'즐거움'이라는 것은

놓으면 자유(自由)요. 집착함은 노예(奴隸)다

사랑에는 조건이 없다

나는 만나고 싶다

자신을 들여다보는 삶

내가 이런 사람이 되었으면

잡초를 없애는 방법

인생의 세 가지 후회

우리 삶의 마음가짐

인생의 옳은 길

중년을 즐기는 아홉 가지 생각

나를 이해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

우리의 마음에는 두 개의 저울이 있다

+ Recent posts